기사 메일전송
동작구, 고교-대학 연계 지역인재육성사업 추진 - 지난 13일 동작구-영등포고등학교-서울대학교 지역인재육성 협약체결 - 오는 7월 숭실대와도 협약 체결…자기주도 학습능력 향상 등 특화 프로그램… - 서울시 공모 선정으로 1억 예산 확보해 서울대 우수 강사진의 13개 맞춤형 …
  • 기사등록 2019-06-18 18:35:11
기사수정

 동작구, 고교-대학 연계 지역인재육성사업 추진
- 지난 13일 동작구-영등포고등학교-서울대학교 지역인재육성 협약체결
- 오는 7월 숭실대와도 협약 체결…자기주도 학습능력 향상 등 특화 프로그램 마련
- 서울시 공모 선정으로 1억 예산 확보해 서울대 우수 강사진의 13개 맞춤형 교육 제공

 

{FMTV 표준방송 수도권 취재본부 박상복 기자}

 

기술교과 정규수업이 이루어질 교실 사진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지난 13일 영등포고, 서울대와 함께 3자 간 ‘고교-대학 연계 지역인재육성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12월까지 지역인재육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고교-대학 연계 지역인재육성사업’은 교육 균형 발전을 위해 비강남권 학교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구는 지난 2월 서울시 공모에 선정돼 1억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구는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협의체 구성, 업무 지원 컨설팅 등 행정적 지원에 주력한다.

 

영등포고는 자체 운영계획을 수립해 참여 학생을 모집하며, 서울대는 우수한 교수와 연구진들을 선정해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교육은 ▲거꾸로수업형 과학실험, 기업가정신 탐구 등 정규수업과 연계한 심화·융합수업 ▲모의주식투자, AI활용 메이커교육*의 동아리 활동 ▲인문토론교실, 모의UN총회 등 맞춤형 방과후학교 ▲진로진학 멘토링으로 총 4개 분야 13개 맞춤형 강좌가 열린다.

 

한편, 구는 미래창의교실 구축 사업 등 교육경비 지원 확대로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공교육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다

 

윤소연 교육정책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관내 고등학교에서 대학들의 우수한 인프라를 활용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되었다”며 “학생들의 성취와 잠재력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정책과(☎820-9094)로 문의하면 된다.

 

※ 메이커교육 : 디지털 도구를 이용해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직접 설계하고 제작하는 것

또한, 구는 내실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오는 7월 중 숭실대와 협약을 추진하고 자기주도 학습능력 향상 등 대학의 특화 프로그램을 추가할 예정이다.

 

.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43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