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베트남 국제교류단, 안동교육청 방문 - 글로벌 행복 안동교육 베트남 국제교류단과 면담 - 양국간의 교육발전을 위해 상호교류 원활하게 추진
  • 기사등록 2019-06-13 15:03:01
기사수정

 


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권덕칠)은 6월 12일 베트남 국제교류단과 면담을 가진 후, 전통 음식 체험을 위해 예미정에서 만찬을 가졌다.

 

타이응위엔시의 탄틴중등학교 쯘민튜이 교장, 교사 3명, 학생 18명으로 구성된 베트남 국제교류단은 6월 11일부터 15일까지 4박 5일의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했다.

 

2017년 업무협약 체결 후 3년째 이어지고 있는 베트남 국제교류단은 6월 11일 김해공항에 도착해 사전에 메일을 통해 매칭한 학생들의 가정에서 홈스테이를 하면서 한국의 가정생활을 체험하고, 하회마을 탈춤 관람 및 탈춤배우기, 구름에 리조트에서의 한복 체험, 고추장 만들기, 월영교 산책, 안동찜닭 체험 등 안동의 문화를 느끼고, 한국과 베트남의 공동 수업 진행을 통해 수업방법 공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6월 12일 오후4시에 안동교육청 소회의실에서 강정, 정과, 오미자차 등 전통 다과를 나누며 3년간의 교류 실적과 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만찬은 전통 음식 체험관인 예미정을 찾아 고유음식인 비빔밥을 경험했다. 특히 국제교류단은 전통차인 오미자차에 호감을 보였다.

 

김동욱 교육지원과장은 ‘3년간의 교류를 바탕으로 초등학교로 확대 운영하여 양국간의 교육발전을 위해 상호교류가 원활하게 추진되어 글로벌 인재 육성의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짧은 기간이지만 한국의 많은 문화를 체험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42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비회원 글쓰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