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01 23:16:11
기사수정

 


안동시는 5월 31일 오후 2시 문화의 거리에서 안동시교육지원청과 경북금연지원센터, 지역 2개교 고등학교 100여 명과 함께「제32회 세계 금연의 날」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매년 5월 31일은‘세계 금연의 날’로 흡연의 폐해를 알리고 금연정책을 전 세계에 확산하기 위해 WHO(세계보건기구)에서 정한 기념일이다.
 
이에 안동시는‘제32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지역사회 금연 지원 사업에 기여한 유공자 6명에 대한 표창을 수여해 대상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는 참여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금연 퀴즈, 소망나무 달기, 금연 팔찌 만들기, CO 측정, 폐활량 측정 등 다양한 금연프로그램과 심뇌혈관질환, 구강 관리 등 건강증진 홍보부스를 함께 운영해 시민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시민의 흡연에 대한 인식 변화와 금연 동참을 위해 올해의 금연슬로건인 ‘깨우세요! 우리 안의 금연본능’으로 제작된 피켓으로 거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안동시보건소 관계자는 “금연클리닉 운영, 흡연 예방 교육, 공중이용시설 금연 환경조성 등 다양한 금연사업을 추진해 ‘담배 연기 없는 건강 도시 안동’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40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