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29 17:52:35
기사수정

 

‘교통사고 줄이기’에 지역 관계 기관·단체들이 힘을 모은다.


안동시는 안동경찰서와 공동으로 교통사고로부터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해 5월 29일 오전 10시 시청 소통실에서 모범운전자연합회, 개인택시 지부, 버스업체 등 민·관·경 9개 기관·단체가 참여하는 ‘안동시 교통안전협의체’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위원 위촉과 함께 안동시 교통행정과장과 안동경찰서 경비교통과장으로부터 지역의 교통문화 수준과 교통사고의 원인과 대책에 대한 설명을 듣고 교통사고로 인한 피해의 심각성을 공유했다.


이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교통사고 줄이기에 다 함께 동참할 것을 결의했다.


협의체는 앞으로 정기적으로 회의를 하고, 교통안전 관련 업무 계획 공유, 교통사고 줄이기 캠페인·교육 등을 함께 시행할 계획이다. 또한 교통사고 발생지역은 공동으로 현장을 방문해 사고 원인조사와 대책을 논의하는 등 기관 간 협업을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안동시 교통안전협의체는 범정부 차원에서 2022년까지 교통사고 사망자 수 2천 명 이하 줄이기 종합대책에 부응하고 지역 교통 관련 관계기관과 지자체가 협업을 통해 교통사고 예방 및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전체협의회와 실무협의회를 구분 운영한다.


공동위원장인 권영세 안동시장은 “위험도로 구조개선, 교통안전시설 확충 등에 더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범시민 캠페인을 시행하는 등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지자체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관계 기관·단체의 적극적인 협조와 깜빡이 켜기 같은 범시민 교통사고 줄이기 캠페인에 많은 시민의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39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