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김천의 장인(匠人)을 찾습니다' - 시 승격 70주년 기념 장인 선발, 내달 12일까지 - 업적을 영상물로 제작해 의미 있는 기록으로 남길 예정 - 일생을 대(代)를 이어 오랜 기간 동안 귀감이 될 만한 업적
  • 기사등록 2019-03-19 16:06:41
기사수정

 


김천시가 김천 장인(匠人)을 선발한다. 시 승격 70주년을 맞아 추진되는 김천 장인 선발은 오랜 세월동안 한 분야에서 투철한 직업의식을 가지고 활동해 온 인물로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는 자를 선발해 기록으로 보존할 계획이다.

 

 김천시는 10명 정도의 장인을 선발해 일생을 또는 대(代)를 이어 오랜 기간 동안 귀감이 될 만한 업적을 영상물로 제작하여 의미 있는 기록으로 남길 예정이다. 장인의 일상과 특별한 에피소드, 인터뷰 등 그들의 생활을 재조명한다.

 

 김천 장인은 관내 읍면동장, 기관단체장, 업체대표의 추천을 통해 신청가능하며, 해당분야에 30년 이상 종사하거나, 기술업적이나 사회기여도가 뛰어난 자이거나 명인, 무형문화재, 대한민국명장에 선정된 자를 추천받는다.

 

김천시 관계자는 “장인 선발은 고희(古稀)가 된 김천에 의미 있는 역사적 기록이 될 것”이라며 “김천의 역사만큼 다양한 분야에 능력 있는 장인들을 추천 바란다.”고 했다.

 

김천 장인 추천은 4월 12일까지 김천시청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신청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24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