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병원-노인의료나눔재단, 무릎관절 수술비 지원 협약체결 - 만60세 이상 저소득층, 120만원 지원
  • 기사등록 2019-03-19 10:06:26
기사수정

 


안동병원(이사장 강신홍)과 노인의료나눔재단(이사장 김성환)은 지난 18일 저소득층 노인 무릎인공관절 수술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노인의료나눔재단의 ‘저소득층 노인 무릎인공관절 수술비 지원사업’은 저소득층 노인들의 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노인 의료비를 감소하여 고령화시대에 맞춰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국가사업으로 보건복지부와 함께 노인의료나눔재단에서 수행한다.

 
전국적으로 사업비 약 30억이 투입돼 지난해 2천여명 지원 혜택을 받은 이번 사업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및 한부모 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병원 진료 후 관할 보건소에 지원신청을 하고, 지원통보를 받으면 3개월 이내 수술을 받으면 된다.

 

보건복지부 노인성질환 의료지원 기준 등에 관한 고시 개정에 따라 올해부터 지원대상이 만65세에서 만60세로 하향 조정됐으며, 비급여 항목도 포함돼 한쪽 무릎당 최대 120만원까지 지원하는 등 지원범위가 대폭 확대 됐다.


안동병원 권부옥 사회사업단장은 “안동병원 정형외과에서 지난해 무릎인공관절 수술을 받은 약 120여명의 환자 중 대부분이 만60세 이상의 노인환자로서 이번협약을 계기로 많은 환자분들이 혜택을 받아 건강한 노후 생활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24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