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교육청, 학습코칭단 전문교육 실시 - “손잡고 함께하는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서비스” - 2019 경북북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 상반기 전문교육
  • 기사등록 2019-03-18 17:43:16
기사수정

 


안동교육청(교육장 권덕칠) 경북북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3월 18일부터 19일까지 안동학교교육지원센터에서 학습코칭단 상반기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경북북부지역 7개 시·군(안동, 영주, 문경, 의성, 영양, 예천, 봉화) 장학사와 학습코칭단 54명이 참석하였으며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서비스’를 실시하는데 필요한 전문 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

 

특히 학습코칭단의 학생 이해에 도움을 주기 위해 안동병원 안동임상심리연구소 이현우 소장이 ‘학습부진 아동의 지능검사 경향과 ADHD의 이해’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 오후에는 경상북도북부청소년성문화센터와 연계하여 성폭력과 가정폭력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개선하는 폭력예방교육도 진행됐으며, 학습코칭단의 수업능력 향상을 위한 수업 시연과 운영 프로그램 교육도 함께 실시됐다.

 

안동교육지원청 김동욱 교육지원과장은 “학습이 부진한 학생들에 대한 전문적 이해를 바탕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서비스가 내실있게 실시될 수 있도록 학습코칭단 선생님들이 사랑과 관심을 기울여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24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