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노인여가문화 활성화 위한 노인교실 운영 - 어르신들의 건전한 취미 생활로 활기찬 노후 생활 지원
  • 기사등록 2019-03-13 09:52:04
기사수정

 

자료사진

안동시가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여가 문화생활을 위해 노인 교실 운영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시는 늘어나는 노인 인구에 적극 대응하고 건전한 취미생활을 장려하기 위해 노인 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6일 안동경로대학을 시작으로 지역 내 16개소에서 입학식을 개최했다.

 

노인 교실은 1,800여 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일상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신명 나는 노래 교실 ▲건강관리 및 치매 예방 교실 등의 교양 강좌를 개설해 어르신들의 사회 활동 참여 욕구 충족과 여유 있는 노후생활 기반 조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해 노인 교실이 큰 호응을 얻어 올해에는 다양한 수요 충족을 위해 운영비를 증액 지원하기로 했다.

 

한편, 시는 일정한 기준에 맞는 시설을 갖추고 이용 인원이 50인 이상이며, 주 1회 2시간 이상 정기적인 강좌를 개설해 운영하는 등록시설에 노인 교실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앞으로 적극적인 강좌 개설을 통해 노인 교실이 활기찬 노후 문화 활동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추진 할 계획”이라며 “백세시대에 걸맞은 노인 여가문화 생활공간 조성과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지원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23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