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권오을, 당 지도부에 선명한 야당 역할 '촉구' - 중도층 아우르는 개혁보수, 우파 시장주의 강조 - 당 지도부에 “바른미래가 노조공화국 바로잡아야” - 유승민 안철수 두사람 뒷 전에 물러나 있으면 안된다
  • 기사등록 2019-03-14 00:40:52
  • 수정 2019-03-14 01:33:03
기사수정

 



권오을 바른미래당 경북도당위원장이 중도층을 아우르는 개혁보수와 우파 시장주의를 강조하며 당 지도부에 선명한 야당 역할을 주문했다.

 

지난 8일 수원 선관위 연수원에서 열린 당 지역위원장 연찬회에 참석한 자리에서 발언에 나선 권 위원장은 “바른미래당은 중도개혁세력과 개혁보수세력에 초점을 맞춰 활동하는 것이 명약관화한 정답”이라며, “문재인 정권은 좌파 사회주의 정권이기 때문에 그에 맞서서는 우파 시장주의 정당으로 나아가야 하며 그 중심에 바른미래당이 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6개월간 갤럽과 리얼미터 여론조사를 정밀 분석해보면 “바른미래당의 지지율이 5~8% 박스권에 갇혀 하락세에 있고, 20대에서는 10% 내외였지만 60대에서는 굉장히 낮아서 실제 선거에서 세대별 투표율을 감안하면 득표율을 더 낮아질 수 있다”고 분석했다.

 

또, “성향별로는 중도층에서 평균 10%, 보수층에서 평균 7%, 진보층에서 평균 2~3%가 바른미래당을 지지하고 있다”며 “이러한 데이터를 볼 때 중도층과 보수층을 대변하는 선명한 야당의 역할을 해서 지지율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 위원장은 개혁보수 노선의 구체적인 실천 내용으로 “민주노총과 확실한 대척점에 서야 한다”며, “바른미래당은 노조공화국으로 가는 이 나라를 바로잡아서 유권자들이 당의 정체성을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지도력을 갖춰야 한다”고 주장했다.

 

현재 다른 당과의 통합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의견을 피력했다. 그는 “현재 지지율로는 통합이 어렵고 우리 스스로의 힘으로 지지율 15~20%가 될 때 야권통합의 중심에 설 수 있다”며, 당 지도부에 분발을 촉구하고 이와 함께 “당 지지율 제고를 위해 창당주역인 유승민 안철수 두 사람이 뒷 전에 물러나 있으면 안된다”며, 두 사람의 당무 복귀를 강력하게 요청했다.

 

현재 림프암 투병중인 권 위원장은 항암치료 중임에도 불구하고 당의 미래를 위해 이날 행사에 참석했다. 그는 모든 연사들의 발언을 다 듣고 자릴 떠났다. 손학규 당대표는 자리를 떠나는 권 위원장을 문 앞까지 배웅하며 건강 회복을 기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22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