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찾아가는 한글배달교실' 업무협약 체결 - 안동시·K-water가 예산 지원, 안동시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가 한글배달교실 …
  • 기사등록 2019-03-04 10:15:00
기사수정

 


안동시는 지난 2월 27일 시청 소통실에서 권영세 안동시장과 최상찬 한국수자원공사 안동권지사장, 박종주 안동시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수석부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한글배달교실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으로 안동시와 한국수자원공사가 예산을 지원하고, 안동시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는 한글배달교실 운영을 맡게 됐다.

 

시 전체 읍·면 지역의 마을 단위로 14개 한글 교실을 운영해 교통편이 불편하거나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을 위한 찾아가는 학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은 4월부터 11월까지 한글기초교육부터 미술, 음악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문해 골든벨, 영화관람 등 체험학습으로 진행된다.

 

이번 ‘찾아가는 한글배달교실’을 통해 비문해자를 비롯한 교육 소외계층의 평생학습 참여기회를 높이고, 문해 교사라는 학습형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안동시와 한국수자원공사는 2014년부터 ‘찾아가는 한글배달교실’업무 협약을 체결해 비문해자들에게 한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5년간 1천200여명이 ‘찾아가는 한글배달교실’을 수료했다.

 

관심 있는 안동시민은 안동시평생학습원 평생교육과(☎054-840-5578)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21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