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광림 의원, 한국당 최고위원 출마 - 실력 있는 보수, 품격 있는 보수, 진짜 프로보수로 재탄생시킬 것
  • 기사등록 2019-01-27 17:19:59
  • 수정 2019-01-28 22:33:34
기사수정

 

김광림 국회의원
김광림 의원(경북 안동)이 오는 2월 27일 자유한국당 전당대회 최고위원 경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 의원은 27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출마기자회견을 갖고 최고위원 공식 출마를 선언했다. 김 의원은 “자유한국당을 경제정당, 도덕정당으로 탈바꿈시켜 역량 있는 대안정당으로 국민 속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실력 있는 보수, 품격 있는 보수, 진짜 프로보수로 재탄생시켜, 2020년 총선에서 자유한국당이 승리하는 발판을 마련하고, 2022년 대선가도를 열어가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이를 위한 자유한국당의 혁신방향으로 ▲실력있는 경제정당  ▲믿음가는 대안정당 ▲품격있는 도덕정당 ▲당원중심 주인정당 ▲활력있는 미래정당 구현을 제시했다.

  

제14회 행정고시 합격 이후, 경제기획원(현 기획재정부) 예산심의관과 청와대 기획조정비서관, 특허청장과 재정경제부 차관, 남북경협 위원장, 세명대학교 총장을 지닌 김 의원은 2008년 제18대 국회에 들어온 후 새누리당 여의도연구원장, 국회예산재정개혁특위 위원장, 정보위원장을 지냈고, 2번의 예결위 간사를 역임했다.

 

현재 소득주도성장폐기와 경제활력되살리기 특별위원회(소폐경활특위) 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11년간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으로 일하고 있다.

  

김 의원은 “여당과 야당에서 연이어 정책위의장을 역임하는 등 공직과 국회생활 대부분을 경제·예산·재정을 아우르는 정책전문가의 길을 걸어왔다”면서 “계파에 쏠려 다니거나 정치적으로 튀는 행보를 하기 보다는 정책에 치중해왔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16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