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양군, 2019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 보고회 - 긴급입찰, 선금과 기성금 지급, 보조사업 절차 단축 등 - 지방재정 집행으로 ‘경기침체 회복’과 ‘군민경제살리기’ 나서
  • 기사등록 2019-01-17 20:32:25
기사수정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17일 2019년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 보고회를 개최하고, 신속 집행 대상 사업의 향후 집행계획과 추진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군은 2019년도 상반기 신속 집행 대상액 2,406억 원(본예산 1,503억 원, 이월예산 870억 원 등) 중, 70%인 1,684억 원을 목표로 설정하고, 지역의 실질적 경기 침체 회복에 파급효과가 큰 시설비와 실적이 부진한 연구용역 등을 집중 추진함에 있어 긴급입찰, 선금과 기성금 지급, 보조사업 절차 단축 등의 제도를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부군수를 단장으로 총괄반, 집행지원반 및 자금지원반, 사업추진반 등 신속집행점검·추진단을 구성 운영해 수시로 실적을 점검하고, 상반기 집행률 50% 미만 사업과 이월사업에 대하여는 행정절차 미이행, 토지 협의 지연 등의 부진사유를 철저히 분석하여 사업부서와 지원부서 간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중점적으로 관리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유수호 영양부군수는 “상반기 신속 집행을 추진함에 있어 군 주요 사업에 대한 체계적인 재정집행계획을 수립하여 이월예산 및 불용액을 최소화하고, 침체된 지역 경제가 되살아나 군민에게 경제적 파급효과가 돌아갈 수 있도록 효율적인 재정운용에 역점을 두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15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