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진군, 소하천정비종합계획 주민설명회 열려 - 치수, 관리, 이용, 개발 등에 관련된 사항을 종합적으로 조사 - 도면 및 내용은 21일까지 안전재난건설과 및 읍⋅면사무 열람 가능
  • 기사등록 2018-12-14 22:26:57
기사수정

 


울진군(군수 전찬걸)이 소하천정비 종합계획(변경) 수립에 따른 주민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소하천 관리 시 치수, 관리, 이용, 개발 등에 관련된 사항을 종합적으로 조사, 분석해 향후 소하천 정비 시 지침으로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진군은 2002~2004년에 관내 172개 소하천에 대하여 소하천정비종합계획을 수립하였으며, 이번에 관내 145개(L=224.916km)소는 기본계획 수립 후 10년이 경과됐다.

 

 이에 소하천정비법 제6조의 규정에 의거 하천의 재해예방 및 환경개선과 수질보전에 관한 제반사항을 체계적으로 조사⋅분석함으로써 하천의 관리와 이용 및 수자원 종합개발 등 소하천 정비방향의 지침으로 활용된다.

 

 고재옥 안전재난건설과장은 “이번 설명회에서 수렴 된 주민의견 중 타당성이 있는 부분에 대하여는 전문가의 검토과정을 거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하천정비 종합계획(변경) 도면 및 내용은 오는 21일까지 울진군 안전재난건설과 및 읍⋅면사무소에서 열람 가능하며, 28일까지 주민 의견서를 접수받아 처리하게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10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