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송군, 관광 빅데이터 포럼서 우수사례 발표 - 빅데이터 활용한 2018관광산업 성과분석 및 활용 사례 -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군정에 혁신 기할수 있는 각종 정책사업 -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과 고속도로 개통으로 관광객 늘어
  • 기사등록 2018-12-13 22:38:52
기사수정

 


청송군이 국내 관광 분야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2018 관광 빅데이터 포럼에서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18 관광 빅데이터 포럼은 지난 12일 원주 한국관광공사 본사에서 열렸다.

 

 이 자리는 관련 전문가들이 공공데이터와 통신사, 소셜 미디어 등 빅데이터를 융복합한 사례 및 활용 방안들을 발표하는 자리로, 청송군은 지방자치단체를 대표해 “빅데이터를 활용한 청송군 관광산업 성과분석 및 활용 사례”를 우수사례로 발표했다.


발표에 나선 청송군 관계자는 “청송군이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과 고속도로 개통 등으로 관광객이 늘어나고 있는 것을 피부로는 느낄 수 있었으나 전체적으로는 얼마나 많은 관광객이 방문했는지를 구체적인 수치로 나타낼 수 없었다.”며 이동전화 위치정보와 카드결제 정보 등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통계조사분석을 실시한 배경과 조사 결과 및 활용 사례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새로운 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함에 있어 객관적이고 구체적인 자료가 바탕이 되어야 하며 빅데이터를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한 대안이 될 수 있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빅데이터 활용 등 군정에 혁신을 기할 수 있는 각종 정책 사업들을 선도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10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