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병원, 뺑소니사고 30대 몽골 가장에게 건강과 희망 선물 - ‘Medical Korea 나눔의료’ 국경 넘은 인술 펼쳐
  • 기사등록 2018-12-13 10:03:18
기사수정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한 ‘2018 Medical Korea 나눔의료 사업’에 참여한 안동병원이 몽골환자에게 수술치료 지원프로그램으로 건강과 희망을 선물했다.

13일 안동병원에 따르면 올해 6월경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뺑소니 교통사고로 하루아침에 모든 걸 잃어버린 척에르덴 오강바타르(Tsogerdene Uuganbaatar.30)씨의 치료를 후원해 감사의 인사를 받았다.

척에르덴 씨는 사고 당시 응급치료는 받았지만 뺑소니사고로 보상받을 길이 없어 치료조차 포기한 상황이었다. 아내의 월급 30만원으로 5살 아들과 겨우 생계를 유지하고 있지만 사고로 인한 장애로 일상생활이 어려워 취직은 엄두도 못내고 있었다.

이에 나눔의료 사업의 후원으로 12월2일 입국한 환자는 검사결과 상완골 대결절 골절(분쇄골절), 부정유합으로 수개월을 방치해 오른 팔을 올리지 못하는 상태였다.

정재욱 안동병원 정형외과 과장은 “정밀진단을 하고 문제가 되는 부분을 절제해 제위치에 고정하는 절골술과 금속판 고정술을 성공적으로 시행했으며 당분간 재활치료를 지속하면 정상생활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수술을 마치고 재활치료를 받고 있는 척에르덴 씨는 “사고로 좌절을 경험했지만 안동병원과 대한민국 덕분에 희망을 가질 수 있게 됐다”며 “병원에 도착했을 때 두려움이 컸지만 직원들과 의료진이 친절하게 응대해줘 마음이 편하고, 수술 후 컨디션이 매우 좋아, 퇴원하면 가장 먼저 아들을 힘껏 안아 올려볼 것”이라며 눈시울을 붉혔다.

몽골에 있는 아내는 영상통화에서 “남편이 성공적으로 치료받아 기쁘고, 따뜻하게 맞아준 안동병원 의료진과 대한민국을 평생 잊지 않을 것” 이라며 소감을 전했다. 

몽골 UBS(Ulaanbaatar broadcasting system) 방송국은 척에르덴 씨의 입국부터 검사, 수술, 재활치료 과정을 촬영해 몽골 전역에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으로 방송할 예정인 것으로 전했다.

강신홍 안동병원 이사장은 “해외 나눔 의료를 통해 어려운 분들도 돕고, 한국의료의 우수성을 알리는 기회가 되길 기대하며, 안동병원의 글로벌 의료수준을 믿고 해외에서 많은 환자들이 찾아오고 있는데, 지역의 경제 및 문화관광 활성으로 연결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10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