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남 창원시에서 1일 숲가꾸기 체험행사 개최 - 남부지방산림청, 진해 편백 숲에서 숲가꾸기 체험행사 - 국민들과 함께 11월은 숲가꾸기를 직접 체험 하기 위해
  • 기사등록 2018-11-08 00:09:09
기사수정

 


남부지방산림청(청장 최수천)이 11월 ‘숲가꾸기 기간’을 맞아 7일 경남 창원시 진해구 대장동에 위치한 편백나무 숲에서 숲가꾸기 1일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생명의 숲, 한국숲사랑청소년단, 지역주민, 기능인영림단, 산림조합 및 공무원 등 1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숲가꾸기 1일 체험행사는 봄철에 심은 나무를 가꾸고 그동안 녹화된  산림을 보다 가치 있는 산림자원으로 육성하기 위하여 산림청에서 11월 한 달을 ‘숲가꾸기 기간’ 으로 정하고 이 기간 동안 국민들과 함께 숲가꾸기를 직접 체험해보고자 마련된 행사이다.

 

  또한 이번 행사 대상지는 당초 국방부에서 관리하던 군항림으로 1970년도부터 편백나무를 조림하기 시작하여 현재 약 100ha 규모의 편백나무 숲이 조성되어 있는 곳이다.

 

체험행사 참석자들은 이 날 하늘로 곧게 뻗어 오른 편백나무 숲에서 가지치기, 부산물 정리 등 숲가꾸기 체험을 통해 숲속의 맑은 공기를 마시며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수천 남부지방산림청장은 “숲은 우리 삶과 미래를 풍요롭게 하고 기후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유일한 대안”이라며 “11월, 숲가꾸기 기간을 맞이하여 많은 국민들이 숲을 체험하고 숲에 대한 소중함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04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