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학교운영위원장 현장연수 개최 - ‘부산 혁신학교’ 벤치마킹으로 교육협력방안 제고 - 배려와 소통으로 더불어 성장하는 즐거운 다행복학교
  • 기사등록 2018-10-22 20:56:05
기사수정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권덕칠, 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장 김병상)은 학교운영위원장 현장연수를 지난 19일 관내 학교운영위원장 2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22년 2월까지 4년간 부산의 혁신학교로 지정되어 특색사업을 실천하고 있는 초읍중학교를 방문하여 학교 비전과 교육방향을 전해 듣고 우리 안동지역 실정에 맞는 교육협력 방법을 찾아보고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과 활성화 방안을 협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행복학교 초읍중학교 이상훈 교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학교는 창의적 교육과정과 윤리적인 생활공동체, 전문적 학습공동체, 민주적 학교운영 체제라는 다행복학교 4대 과제 운영을 통하여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직원, 학생, 학부모, 운영위원회 등 모든 교육가족들이 한마음으로 노력하고 있다.

 

특히, 학부모들이 마을공동체 참여를 통하여 ‘아이 하나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함께 해야 하고’,  ‘내 아이에서 우리 아이’로의 마인드 전환으로 배려와 소통으로 더불어 성장하는 즐거운 다행복학교로 발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안동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김병상 회장은 “이번 연수를 통하여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을 되새기고, 우리 학교운영위원들도 학교 교육공동체의 일원으로 우리 지역 안동교육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해야겠다는 다짐을 다시 한번하게 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안동교육지원청은 운영위원들의 역량과 전문성을 함양하고, 학교 간 정보교류를 통해 학교운영위원회를 활성화하기 위해 매년 학교운영위원장 현장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02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