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주시, 베어링산업 전문가 한자리에 모여 - 영주첨단베어링산업 발전포럼 문화예술회관서개최 -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첨단베어링 국가산단 속도낸다 - 영주의 산업구조 다변화와 지역경제 활성화 획기적인 전환점
  • 기사등록 2018-10-17 00:51:44
기사수정

 


영주 첨단베어링산업단지가 국가산업단지(이하 국가산단) 후보지로 확정된 가운데 첨단베어링산업 발전과 국가산단의 성공추진 방향 모색을 위해 관련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영주시는 16일 영주문화예술회관 까치홀에서 ‘영주 첨단베어링산업 발전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는 김진영 영주시민추진위원장, 장욱현 영주시장, 이중호 영주시의회의장을 비롯한 도의원, 시의원, 조관섭 상공회의소회장, 시민추진위원회 운영위원, 시민들과 관련분야 전문가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첨단베어링산업발전과 국가산단조성 추진방향을 설명하고, 베어링산업 육성방안과 투자기업유치, 일자리창출 방안 등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과제를 논의했다.

 

첫 번째 주제발표에서 한국과학기술연구원 김충현 수석연구원은 ‘영주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새로운 길-첨단베어링산업이 이끈다’는 주제로 베어링의 기술경쟁력 확보를 위한 공정기술 표준화와 장비‧부품 신뢰성 인증 테스트베드 기술, 고부가 베어링의 현장맞춤형 연구개발사업 추진 등 베어링산업 발전 방향에 대한 방안을 제시했다.

 

이어 국토연구원 장철순 선임연구원은 ‘영주 베어링산업 특화 국가산업단지 성공 조건’의 주제로 베어링산업 특화 단지 조성으로 연구개발과 제품산업으로 이어지는 밸류 체인을 구축을 위한 전략과 산학연의 긴밀한 네트워크 구축 사례 등을 발표했다.

 

김진영 영주시민추진위원장은 “시민추진위원회는 앞으로도 전문가 또는 관계자 초청 간담회, 포럼 등 시민들이 베어링산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의견을 제시 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국책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첨단베어링 클러스터 조성사업은 영주의 산업구조 다변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획기적인 전환점”이라며 “시민들의 염원을 담아 사업이 조기에 성공적으로 추진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가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영주 첨단베어링산업 클러스터 조성사업”은 영주시 일원에 5년간 총 사업비 6000억 원이 투자되는 대형 국책사업이다. 시는 국가산단 조성 등 사업이 마무리되면 영주를 중심으로 경북북부, 충북 동부, 강원남부의 중부내륙 3개 도에 걸쳐 1만5천명의 새로운 일자리가 생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01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