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16회 경북장애인복지관협회장기 지적장애인축구대회 개최 - 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 안동생활체육공원 내 축구장
  • 기사등록 2018-10-12 10:53:30
기사수정


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오는 10월 12일(금) 안동생활체육공원 내 축구장에서 ‘제16회 경북장애인복지관협회장기 지적장애인축구대회’를 개최한다.

경상북도 장애인복지관협회가 주최하고 안동시장애인복지관(관장 변만호)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도내 장애인복지관(16개소)을 중심으로 구성된 13개 팀이 참가한다. 

대회는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등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적장애인 상호간의 친목 및 교류증진, 장애인 생활체육 저변확대와 장애인에 대한 도민들의 인식을 개선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이날 축구대회는 안동 어가골축구장 제 1구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시작한다. 오후 2시부터는 예선 탈락한 8개 팀도 별도로 마련된 미니올림픽에 참여하여 승패보다는 친목과 화합에 더 큰 의미를 두는 화합의 한마당도 진행된다.

이에 복지관 관계자는 “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또한 이번 축구대회를 통해 도 내 지적장애인들이 소통과 화합으로서 사회 일원으로 한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01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