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의 메밀꽃 필 무렵 - 가을맞이하여 안양천생태공원 약 4천㎡ 규모의 메밀꽃밭 조성, 추억남길 포… - 유동인구가 많은 가로변, 교차로, 중앙분리대 등도 가을꽃으로 단장
  • 기사등록 2018-09-24 10:35:10
기사수정

양천구의 메밀꽃 필 무렵

  - 가을맞이하여 안양천생태공원 약 4천㎡ 규모의 메밀꽃밭 조성, 추억남길 포토존도 설치
  - 유동인구가 많은 가로변, 교차로, 중앙분리대 등도 가을꽃으로 단장

 

 

{FMTV 표준방송 수도권 취재본부 박상복 기자}

안양천 메밀꽃밭 모습1

 

  이번 주말 푸른 하늘 푸른 안양천을 배경으로 하얀 메밀꽃밭에서 사랑하는 이와 가을의 추억을 남겨보는 것은 어떨까?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주민 정서함양 및 하천환경개선에 기여하고자 봄부터 가을까지 안양천생태공원 일대(피크닉장 주변)에 유채꽃, 해바라기 등 계절에 맞는 꽃밭을 조성하고 있다. 이번 가을에는 약 4천㎡ 규모의 메밀꽃밭을 조성하여 주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오는 22일(토)부터 30일(일)까지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되는 하얀 메밀꽃밭에 메밀꽃의 꽃말인 ‘연인’에 착안하여 포토존을 설치, 주민들은 아름다운 순간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다.

 

더불어 구는 가을을 맞이하여 가로변도 꽃단장에 나섰다. 유동인구와 차량통행이 많은 지역과 주요 간선도로변 일대에 메리골드 등 가을 꽃 7만5천여본을 식재하였다. 또한 동 주민센터와 유관기관 등에도 3만3천9백본 꽃모를 지원하였다. 이에 주민들은 도심 어디서든 가을꽃을 보고 즐길 수 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가을의 정취와 낭만을 느끼며, 꽃으로 가득한 양천처럼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도 소소한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주말, 추석연휴동안 사랑하는 연인, 가족이 함께 가까운 안양천으로 나와 메밀꽃이 만발한 안양천을 배경으로 가을날 멋진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양천생태공원 꽃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원녹지과(☎2620-3592)로 문의하면 된다.   

 

가을맞이 꽃단장 모습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99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