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도,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협약 - 청렴사회 구현, 우리 모두가 함께 해야 - 2018년 ‘반부패․청렴정책 토론회’ 개최
  • 기사등록 2018-09-20 00:10:46
  • 수정 2018-09-20 01:03:18
기사수정

 


경상북도는 19일 대구 엑스코에서 민간단체, 공공기관 임직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반부패․청렴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경북도와 대구시가 주관하고 국민권익위원회와 청렴사회민관협의회가 후원하는 이번 토론회는 ‘청렴사회 구현을 위한 민관협력 방안과 지역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토론을 가졌다.

 

이날 토론회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를 비롯해 권영진 대구시장, 박은정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 등 청렴사회민관협의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토론회에 앞서 경북도,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 경상북도개발공사는 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과 부패방지 정책에 대한 주민참여 활성화를 위한 협약서에 서명했다.

 

토론회 참석자들은 지역사회의 청렴은 시민사회, 기업, 공공분야 등 모든 이해관계자가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기반으로 공동 추진해야 가능하다는데 공감하면서, 민간영역의 관심과 참여 없이는 반부패 정책에 대한 성과를 낼 수 없다는 점을 지적하는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부패발생으로 인한 사회적 비용은 국민 전체의 부담”이라며 “청렴성 회복으로 경북을 다시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우뚝 세우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98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