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정재 의원, 포항 북구 특별교부세 15억원 확보 - 장애인재활작업장 이전 신축 사업 10억원 확보 - 포항시 송라면 어사터교 개체공사 사업 5억원 확보 - 복지환경 개선으로 이동편의 증대 통한 지역 활력 기대
  • 기사등록 2018-09-20 00:54:28
  • 수정 2018-09-20 00:58:48
기사수정

 

자유한국당 김정재 국회의원(포항 북구)이 19일 행정안전부로부터 특별교부세 15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특별교부세를 확보한 사업은 장애인재활작업장 이전 신축 사업과 송라면 어사터교 개체공사 사업으로 각각 현안특교 10억원과 재난특교 5억원을 확보하여 총 15억원의 특별교부세를 지원 받게 된다.
 
포항장애인재활작업장은 최근 발생한 지진이후 건물 내-외부 파손으로 현재 공장 가동률이 55%에 그쳐 매출 감소로 이어 지는 상황에 처해있다.

 

이에 두호동에 있던 작업장을 청하면 월포리로 확장이전 함으로써 협소한 작업공간을 개선하고 소음발생으로 인한 생활민원을 해결하게 된다. 이로써 장애인근로자를 위한 안전하고 효율적인 작업환경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5억원의 특별교부세가 확보된 송라면 어사터교 주변에는 농가와 축사, 시설재배 농작물이 경작되고 있어 주민 출입이 있어 왔으나 E등급의 안전등급을 받게 되면서 교량 통행이 금지되고 있는 상황이다. 교부세 확보를 통해 개체공사가 마무리 되면 주민 이동편의는 물론 지역 활력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정재 의원은 "교부세 확보가 포항 북구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행정안전부를 설득하고 포항시의 지원 덕분에 지역에 시급했던 현안사업들에 필요한 특별교부세를 확보할 수 있었다”며 “이번에 특별교부세를 확보한 사업들이 하루빨리 진행 될 수 있도록 포항시와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98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