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 하고 싶은 이야기, 청렴우체통에 넣어주세요! - 양천구, 하고 싶은 이야기, 청렴우체통에 넣어주세요! - 민원업무에 대한 직원 친절도, 업무 만족도 평가함으로써 상시모니터링 가…
  • 기사등록 2018-09-11 02:21:34
기사수정

양천구, 하고 싶은 이야기, 청렴우체통에 넣어주세요!

  - 「YES양천 청렴양천」 위해 ‘청렴엽서’ 비치, ‘청렴우체통’ 설치
  - 민원업무에 대한 직원 친절도, 업무 만족도 평가함으로써 상시모니터링 가능

 

{FMTV 표준방송 수도권 취재본부 박상복 기자}

 

청렴우체통,청렴엽서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YES양천 청렴양천」을 위해 ‘청렴엽서’를 비치하고 ‘청렴우체통’을 설치하였다.

 

청렴엽서는 공무원이 민원인에게 제공한 행정서비스에 대한 평가항목이 적혀있으며 민원업무처리 창구와 청렴우체통 옆에 비치되어 있다. 내부직원과 기관 방문 민원인, 계약업체 등 내·외부인에 민원업무에 대한 직원 친절도 및 업무 만족도를 평가함으로써 상시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이번 청렴엽서는 양천의 해우리 마스코트를 활용하여 귀엽고 친근한 이미지를 부각, 4가지 디자인으로 제작하였다. 민원인은 업무 처리 후 청렴엽서를 작성하여 구청 1층 로비, 2층 로비에 각각 비치된 청렴우체통에 넣으면 된다.

접수된 의견은 각종 청렴시책과 민원처리 만족도 개선에 반영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구민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지속적으로 청렴시책을 추진함으로써 청렴양천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조삼용 감사담당관은 “청렴엽서를 통해 구민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이를 바탕으로 구민에게 더욱 개선된 행정서비스를 제공, 구민과 함께 만드는 청렴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며 “민원인의 입장에서 민원업무와 기관의 청렴정책을 점검하여 기관 청렴도 및 사회적 신뢰도를 향상하고, 평과 결과를 업무에 적극 반영하여 고품질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97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