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그늘 없는 횡단보도에 그늘막 쉼터 설치 - 횡단보도에 그늘막 쉼터 설치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 - 도심내 그늘막 8개소 시범설치 운영후 점차 확대 시행
  • 기사등록 2018-07-13 23:46:30
기사수정

김천시는 폭염이 집중되는 7~8월에  폭염으로부터 피해예방을 위해 그늘 없는 횡단보도에 그늘막 쉼터를 설치해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천시는 시민들의 통행이 많고 신호대기 시간이 긴 횡단보도에 폭염을 피할 수 있도록 혁신도시와 대곡동에 총 8개소의 그늘막 쉼터를 설치해 시민들이 잠시라도 무더위를 달랠 수 있도록 했다. 

 

 실제 그늘막 안은 외부기온과 3~4℃ 가량 온도 차이가 나면서 보행 신호 대기시 쉼터 역할을 할 수 있어 이를 이용하는 시민들은  폭염예방에 실제로 효과적이라는 호평을 하고 있다.  
   
 김천시는 강풍 호우 등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수시로 순찰을 실시하는 등 그늘막 관리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아울러 김천시는 이번 그늘막 설치에 그치지 않고 매년 폭염피해자 증가에 따른 폭염행동요령 및 안전수칙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더위에 지친 시민들이 뜨거운 햇볕을 피해 잠시라도 그늘에서 휴식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그늘막 설치를 확대하고 폭염 대책 관련 홍보도 강화하여 김천 시민 모두가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폭염 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89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