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11 09:35:46
기사수정

 


안동시보건소는 직원 상호간 협업을 촉진하고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지역보건의료사업 전 내용을 수록한 ‘보건사업 업무편람’을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보건사업 업무편람은 보건사업과 민원처리 절차 등에 관한 각각의 업무 제반사항을 담고 있으며 사업방법 및 시기, 각종 민원서류 접수·처리 등 업무흐름을 쉽고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한, 개별담당 단위업무에 대한 업무프로세스, 업무추진 중 예상되는 문제점 해결 및 대처방법, 중점업무 평가대비 실적제고 방안 등 세세한 부분까지 안내하고 있다.


  지금까지 업무 인수인계 시 법규와 부책 위주로 이뤄졌다면 체계적인 편람을 통해 새로운 근무지에서 빠른 업무 파악으로 실무에 바로 적용할 있게 돼 업무 미숙으로 인한 시민 불편이 크게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이다. 또 보건 업무를 처음 맡는 신규 공무원들에게는 길라잡이 역할로 업무 적응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보건소는 관련 부서나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등에 배부해 보건공무원 실무지침으로 활용할 계획이며, 새로운 업무 등에 대한 보강은 물론 더욱 짜임새 있도록 보완해 완성도를 높여갈 방침이다.


  김형동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직원들의 업무능력을 배양하고 업무를 공유하여 시민들에게 다양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88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