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원도심전통시장, 이제 온라인 '옥션'에서 만난다 - 인터넷 쇼핑몰 옥션서 구시장 기획전·· '있데이Mall'도 오픈
  • 기사등록 2018-06-19 09:36:05
  • 수정 2018-06-19 09:55:49
기사수정

 


안동의 전통시장 상품이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 쇼핑몰인 옥션과 제휴해 온라인 기획전과 안동구시장 특화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전통시장의 새로운 활로가 열릴 전망이다.

6월 19일 안동원도심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을 추진 중인 글로벌명품시장육성사업단은 안동구시장이 6월 18일부터 일주일 간 인터넷 쇼핑몰 옥션에서 “A.마켓로드 안동구시장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업단에 따르면 이번 기획전은 안동의 전통상품인 간고등어와 찜닭, 안동한우를 비롯한 야채와 청과, 건어물까지 전통시장에서 판매되는 상품들로 구성됐다. 안동구시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전국민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보다 쉽고 저렴하게 안동구시장 쇼핑이 가능하도록 기획됐다.

또한 그동안 전통시장 쇠락의 문제점으로 인식되었던 접근성의 한계를 극복하고 소비자들의 소비패턴 변화에 맞춘 유통채널 다양화를 통해 전통시장 상권을 활성화하고 나아가 전통시장의 신 성장 생태계를 구축하는 새로운 시도가 될 것으로 판단했다.

뿐만 아니라 안동구시장에서 20여개 점포와 제품을 입점시킨 특화쇼핑몰 “多있데이mall(http://www.itdaymall.com)”을 오픈, 온라인 내에 또 하나의 전통시장을 시범운영하고 있다. 

다있데이몰은 특히 판매자 공개와 책임제로 신선한 상품을 소량 구매와 더불어 소비자 수요가 많은 상품을 꾸러미로 구성하여 택배 또는 배송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와 함께 전통시장의 온라인쇼핑 기능강화 사업으로 공공 쇼핑몰인 사이소(경상북도), 온누리 전통시장(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안동장터(안동시), 우체국 전통시장 쇼핑몰에 10여개의 점포가 입점하는 등 온라인 쇼핑을 통해 상인들에게 지속적인 수익 모델을 만들어 가고 있다.  

글로벌명품시장육성사업단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상품을 보다 저렴하고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쇼핑 환경을 제공하고 온라인쇼핑몰 등 유통 채널의 다양화를 통해 전통시장 이미지 개선과 수익창출 등 상권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85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