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사열 예비후보, “지혜로운 대구시민과 교육혁신 이루고 싶다” - 대구경북인터넷기자협회 주관 토론회 지지호소
  • 기사등록 2018-05-04 16:52:19
기사수정

 

김사열 대구시교육감 예비후보가 3일 오후 3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 6.13지방선거 대구교육감 후보 토론회에 참석했다.

 

대구경북인터넷기자협회가 주관한 이날 토론회에서 김 예비후보는 대구교육의 현안과 문제점 등에 대해 후보자들과 열띤 토론을 벌였다.

 

김 예비후보는 문재인 정부의 입시정책과 관련해 “4년 마다 입시제도가 바뀌면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혼란을 겪게 된다”며 “입시 제도를 바꾸기 보다는 선진형 평가를 도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무상급식과 관련해서는 “현재 수업료 외에 급식 문제, 교복문제가 포함되어야 하는데 무상교육은 국가가 약속한 헌법적 내용이므로 당연히 예산이 배정되어야 한다”며 “고등학생도 장기적으로 의무교육을 확대해서 지원해주는 것이 맞다”고 주장했다.

 

마무리 발언에서 김 예비후보는 “자치적이고 자율적이어야 할 교육현장은 정치권력이나 자본의 이해로부터 자유로워야 한다”며 “교육은 교육전문가에게 맡기고 정치는 정치인에게 맡기는 지혜로운 대구시민이 되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한 사람의 됨됨이를 보려면 그 사람이 어떤 삶을 살아왔는지 발자취를 보면 잘 알 수 있다”며 “번지르르한 디자인으로 포장되어 준비도 없이 높은 자리에 있었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교육감에 도전하는 것은 아닌지 대구시민들께서 자존심을 걸고 잘 살펴 봐 달라”고 호소했다.

 

김 예비후보는 “학교와 교사, 학생과 학부모가 스스로 결정하는 교육현장을 만들고자 출마를 했다”며 “제가 교육감이 되어서 우리 대구 아이들이 표정이 달라졌다는 소리를 꼭 듣고 싶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79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