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사열 대구시교육감 예비후보, 인성교육 강화 공약 발표 - ‘세계 책의 날’을 맞아 논술교육과 철학교육 도입 강화
  • 기사등록 2018-04-23 10:27:58
  • 수정 2018-04-23 11:31:04
기사수정

 

김사열 대구시교육감 예비후보는 4월 23일 ‘세계 책의 날’을 맞아 인성교육 강화를 위한 독서, 토론, 논술교육과 철학교육 도입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지역 도서관뿐만 아니라 학교 도서관을 활성화시켜 '꿈 키움'교육기금, 꿈 자람' 독서육성기금을 조성해 인성교육 관련 도서를 획기적으로 늘리고 각종 독서 이벤트를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구체적 방안으로는 교육청 산하 지역 도서관을 활성화 시켜 △ 유명 명사 초청 강연회 개최 △ 평생교육차원의 독서대학 운영 △ 독서캠프 활성화 △ 책을 활용한 창의적 멀티 콘텐츠 활성화 방안 및 경연대회 개최 등으로 독서 저변 인구를 확대하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어 1일 학교독서캠프 운영, 독서와 놀이의 결합을 통한 , 학생 작가, 학생 저작물 등에 대한 출판물 지원, 멀티미디어와 독서교육을 병행하는 프로그램 보급 등으로 늘 책과 함께 하는 학생들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김사열 예비후보는 “강제적이지 않고 누구나 쉽게 책에 취미를 붙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단계적으로 책과 함께 하는 학생들을 육성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후보는 평생 동안 <캠퍼스 드림>, <독도생명문화이야기>,<선진형 공교육의 숲을 만들자> 등 27권의 출판물과 92편의 학술논문 등을 발표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77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