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천군, 성별영향분석평가 순회교육 실시 - 성별영향분석 평가 이해로 양성평등 정책 구현 - 성인지 역량강화 및 성별영향분석평가 교육 실시
  • 기사등록 2018-04-20 22:44:05
기사수정

 


예천군은 공무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정책수립과 시행 과정에서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성인지 역량강화 및 성별영향분석평가 순회교육을 20일 오후 2시 군청 5층 대강당에서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경상북도와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주관으로 대구보건대학교 김향숙 강사의 강의로 진행됐으며 성인지 감수성 및 성별영향분석평가 개념과 개선사례를 통해 양성평등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특히, 여성과 남성 간 성 차이를 인정하고 여성과 남성이 처한 현실에 대한 이해와 어느 한쪽으로 유리하게 또는 불리하게 작용하는 점 등을 성인지적 관점에서 양성평등 정책이 실현되도록 노력해야함을 강조했다.

 

  ‘성별영향분석평가’란 주요 정책을 수립하고 시행하는 과정에서 성차별적요인을 사전에 분석하고 평가해 정책의 성 평등 실현에 기여하기 위한 제도로 지난해 군은 34개 자치법규와 35개 사업에 대해 성별영향분석평가를 실시했다.

 

  예천군은 공직자의 성인지 감수성 향상 및 성평등 정책 실현을 위해 성별영향분석평가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성차별적 요인들을 개선해 나가 성에 따른 차별 없는 공정한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76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