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 나도 모르게 새는 에너지 잡으세요! - 건물 에너지 손실 줄이기 위해 연중 에너지 효율화 사업 추진 - 단열제·LED조명·보일러 교체 등 에너지 효율향상 공사비 연1.45%(고정금리)…
  • 기사등록 2018-04-17 10:33:01
기사수정

양천구, 나도 모르게 새는 에너지 잡으세요!

  - 건물 에너지 손실 줄이기 위해 연중 에너지 효율화 사업 추진
  - 단열제·LED조명·보일러 교체 등 에너지 효율향상 공사비 연1.45%(고정금리)로 최대

      주택 1천5백만원, 건물 20억원까지 융자지원

 

{FMTV 표준방송 수도권 취재본부 박상복 기자}

 

양천구청 전경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건물의 에너지 손실과 낭비를 줄이기 위해 건물 에너지 효율화 사업(BRP)을 추진, 융자지원을 실시한다.


주택·건물에서 단열재·단열창호·LED조명·보일러 교체 등 에너지 효율향상 공사를 추진하는 주민들은 누구나 융자지원 신청이 가능하다. 이는 주민들이 경제적 부담을 줄이는 데에 도움이 된다.

 

지원한도는 주택 1가구당 최대 1,500만원, 건물은 최대 20억원까지 연1.45%의 금리로 융자지원 한다. 융자금 상환은 8년 균등분할상환으로 건물은 3년 이내 거치가 가능하다. 선착순으로 신청 받는다.

 

건물 에너지 효율화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경우, 건물에너지효율화사업 온라인융자시스템(https://brp.eseoul.go.kr/fund/)에서 신청하면 된다.

 

김태성 맑은환경과장은 “에너지 손실이 큰 노후 건물에 대한 건물에너지 효율화 사업 추진을 통해 에너지 절약을 실현하고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맑은환경과(☎2620-4868)로 문의하면 된다.

 

※ BRP(Building Retrofit Project) :에너지효율화 사업
건물의 비효율적인 요인을 개선하기 위해 에너지 절약시설 및 생산시설을 설치하여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키는 사업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76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