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 구시장' 주제로 사진공모전 열린다 - 안동구시장, 남서상점가, 중앙문화의 거리에서 촬영
  • 기사등록 2018-04-17 09:53:11
기사수정

 


안동 원도심 전통시장 구시장을 주제로 한 최초의 사진공모전이 열려 시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4월 17일 안동구시장연합 글로벌명품시장육성사업단에 따르면 지난 5일부터 사진작품을 접수받기 시작해 다음달 15일까지 작품 접수를 이어간다.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한 글로벌명품시장육성사업의 하나로 열리는 이번 사진공모전에는 연령 및 거주지, 내외국인 관계없이 누구나 작품을 응모할 수 있다.

 

JPG파일(RGB파일)로 사진의 짧은 축이 2,000 pixel 이상, 해상도 300 dpi 이상의 디지털 사진이어야 하며, 디지털 카메라나 스마트폰 등 촬영기기의 제한은 없다. 슬라이드 사진의 경우에도 인화사진을 스캔한 파일로 응모하면 된다. 그러나 사진공모전의 목적을 위해 주제는 안동구시장, 남서상점가, 중앙문화의 거리에서 촬영된 사진으로 제한한다. 내용은 인물, 풍경, 사건사고, 일상생활 모습 등 무엇이든 상관없다.

 

사진 촬영기간에 관계없이 1인당 3점 이내의 미발표작에 한해 응모할 수 있으며, 제출된 작품의 저작권은 주최측이 귀속되며 홈페이지 게시 및 작품전시 등 전통시장의 홍보 및 운영을 위해 사용할 수 있다.

 

변형이나 왜곡된 사진은 응모 불가하며 내용이 허위일 경우 또는 공모전의 규정을 어겼을 경우 등에 수상을 취소할 수 있다.

 

대상 1명에게 5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금상 1명 30만원, 은상 2명 10만원, 입선 20명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각각 주어진다.

 

응모방법은 한국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www.kidp.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고, 문의는 사진공모전 담당자(전화 054-841-5142), E-mail (eventeers@naver.com)로 하면 된다.

 

이번 사진공모전은 프레시안 대구경북본부와 CJ HELLO 영남방송이 주관하며 한국디자인진흥원과 글로벌명품시장 육성사업단이 주최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76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