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 양천구청 직원들 사랑의 재활용품 6,600여점 기부 - 전직원 재활용품 모으기 운동으로 의류, 신발 등 6,646점 기부 - 11일(수) 「사랑의 재활용품 나눔 전달식」가져... - 공무원이 앞장서서 생활 속 나눔과 기부문화
  • 기사등록 2018-04-13 05:28:58
기사수정

양천구, 양천구청 직원들 사랑의 재활용품 6,600여점 기부 

  - 전직원 재활용품 모으기 운동으로 의류, 신발 등 6,646점 기부
  - 11일(수) 「사랑의 재활용품 나눔 전달식」가져...

  - 공무원이 앞장서서 생활 속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 기여

 

 

{FMTV 표준방송 수도권 ㅜ치재본부 박상복 기자}

 

전달식 모습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4월11일(수) 16시30분 양천공원에서 「사랑의 재활용품 나눔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수영 양천구청장, 정진아 양천지역자활센터장, 김만선 고엽제전우회 양천지부장, 지역주민, 직원들이 참석하였다.

 

지난 4월3일부터 1주일간 양천구청 전 직원이 의류 등 재활용품 모으기 운동을 펼친 결과 의류 5,526점, 신발 386점, 가방 173점 등 총 6,646점을 모았다.

 

구는 공무원이 앞장서서 생활 속 나눔과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자원순환 촉진을 유도하기 위해 이번 재활용품 모으기 운동을 펼치게 되었다.

 

직원들이 수집한 재활용품들은 관내 양천지역자활센터와 고엽제 전우회 양천지부에 전달되었다. 양천지역자활센터는 기부물품을 판매하고 수익금을 저소득 주민들의 일자리 창출사업에 사용한다. 고엽제 전우회 양천지부에서도 기부물품 판매수익금을 지역 중고생 장학사업에 사용하는 등 사회환원 사업에 참여한다.

 

이번 재활용품 모으기 운동에 참여한 청소행정과 이호성 주무관은 “새봄을 맞이하여 오랫동안 입지 않고 묵혀 놓아 자리만 차지하던 옷들도 정리하고 기부도 하게 되어 뿌듯한 마음이 든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이번 재활용품 모으기 운동을 통해 공무원이 솔선수범하여 재활용 문화 확산을 선도하고, 기부물품의 판매수익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쓰이게 되어 일석이조의 보람 있는 행사가 되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75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