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부지방산림청, 해빙기 산림사업장 점검 추진 - 산림사업장 일제점검 및 응급복구를 통한 재해‧안전사고 예방에 노력
  • 기사등록 2018-03-27 15:47:13
기사수정

 


남부지방산림청(청장 최수천)은 오는 3월말까지 소속기관과 합동으로 해빙기 관내 입목벌채사업장과 토석채취사업장에 대한 일제점검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번 일제점검은 산림분야 국가안전대진단과 발맞추어 추진되며, 산림사업 현장에서의 재해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업의 품질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관내 전 사업장(44개소)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입목벌채사업장 내 임산물 운반로 관리와 복구상태, 계곡부 벌채부산물 처리실태 및 유실우려를 확인하여 미흡한 사항은 즉시 보완하고 응급복구를 추진할 계획이다.

 

  남부지방산림청은 국내 목재산업의 활성화와 탄소흡수능력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국산목재 생산을 확대하고, 벌채 후에도 산림이 산림으로서의 기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친환경벌채제도 정착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남부지방산림청 관계자는 “현장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사업품질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점검에 철저를 기하겠다.”며, “산림사업이 안전하고 내실있게 시행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의 협조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72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