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너무나 미안하고 고맙다. 나를 용서해다오' - 대구교도소, 가족과 함께하는 '수형자 가족만남의 날' - 출소 후 건전한 시민으로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
  • 기사등록 2018-03-12 23:31:39
  • 수정 2018-03-13 11:41:57
기사수정

 


대구교도소 모범 수형자 가족만남의 날 행사가 3월 12일 소내 직원교육실에서 모범수형자 3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모범 수형자들은 가족들이 정성들여 준비해 온 음식을 함께 나누어 먹으며 그 동안 못 다한 이야기를 나누며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행사에는 가족만남의 날 행사 종료 이후 참석한 가족들이 교도소 내 시설들을 견학할 수 있는 시설참관을 실시하여 교정행정에 대한 이해와 신뢰를 쌓을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한편 이날 행사에 참여한 수형자 A씨는 다른 가족들 없이 자신을 위해 혼자 와준 자식에게 “나의 잘못으로 교도소에 수감되어 너에게 제대로 해 준 것이 없는데 이렇게 가족만남의 날에 찾아 와 줘서 너무나 미안하고 고맙다, 나를 용서해다오”라며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박호서 소장은 “가족관계를 지속적으로 이어가도록 도와주고 결속력을 다지는 가족관계회복 프로그램을 수형자 가족만남의 날 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수용자들이 가족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고 출소 후 건전한 시민으로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69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