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상북도체육회, 제98회 전국체전 결단식 - 10월 20일부터 26일까지 충청북도 일원에서 펼쳐져 - 경상북도란 브랜드를 세계에 알리는데 스포츠가 큰 역할 - 45개 종목 1,844명 선수단 출전, 종합 4위 목표 막바지 구슬땀
  • 기사등록 2017-10-17 17:24:25
  • 수정 2017-10-17 17:36:47
기사수정

 


경상북도체육회는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충청북도에서 열리는 ‘제98회 전국체육대회’에 출전하는 경상북도 선수단 결단식을 17일 도청 화백당에서 개최했다. 
 
이날 결단식은 경상북도체육회장인 김관용 도지사와 김응규 도의회의장, 이영우 도교육감, 임광원 울진군수, 배한철, 김명호, 장용훈 경북도의원, 김화영, 전윤수, 이재업 부회장을 비롯해 종목별 경기단체회장, 각 시군체육회 사무국장 등 체육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관용 경북체육회장이 박의식 경북체육회 사무처장에게 체육회기 전달을 시작으로 진행됐다.

 

경상북도 선수단은 그동안 땀 흘려 훈련에 전념해 왔으며, 필승의 각오를 다지는 한편 경북도민의 응원에 좋은 결과로 보답할 것을 결의했다.

 

충북일원에서 개최되는 제98회 전국체육대회에 경북도 선수단은 45개 정식종목에 총1,844명(임원 418명, 선수 1,426명)의 선수단을 파견하여 향토의 명예를 걸고 열전을 펼치게 된다.

 

지난해 역대 최다 금메달(83개)획득으로 종합 4위의 쾌거를 거둔바 있는 경북 선수단은 그동안 우수선수 발굴․보강과 체육의 요람인 문경국군체육부대 전문시설을 활용한 훈련으로 경기력 향상과 전력증강에 힘써 왔다.

 

단체종목인 정구(문경공고), 럭비(경산고), 농구(김천시청), 세팍타크로(경북도청)팀 등의 선전과 육상, 자전거, 철인3종 등의 개인종목 부분에서 상위권 입상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전년도에 이어 전국체전 8연패(F48KG급)에 도전하는 칠곡군청 레슬링팀의 이유미 선수와 승마에서 4연패(마장마술)에 도전하는 황영식(경북승마협회), 제2의 장미란이라 불리우는 경북체고 이선미(75KG급 이상) 선수의 3관왕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으며 또한 지난 8월 타이베이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에서 우리나라의 저력을 빛낸 33명의 태극전사들이 승리의 낭보를 전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북의 전국체전 성과는 종합순위뿐만 아니라 스포츠한류로 확대되고 있다. 실례로 인도네시아 서자바주에 파견된 지도자들의 역량으로 서자바주는 2016년 자국 전국체전에서 처음으로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인도네시아 뿐만 아니라 몽골 등 각국에 파견된 지도자를 통해 연 200여명이 전지훈련지로 경북을 찾아 30억원의 경제 파급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오는 11월 개최되는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해 베트남 호찌민시와 체육교류 MOU를 체결하고 배구, 배드민턴, 축구(여자) 친선경기를 통해 현지에서 붐업을 형성하는 등 경북이란 브랜드를 세계에 알리는데 체육이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경북체육 발전을 위해 하면 된다는 용기를 북돋아 주시고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면서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하여 충북에서 연일 승전보를 전해 주기 바라며 개최시기가 예년에 비해 다소 늦은 만큼 건강과 안전에도 신경써 무사히 돌아오기를 바란다” 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44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