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악으로 시민이 하나 되는 나래를 펴다 - 하남시 국악협회, 8일 ‘시민과 함께하는 효(孝) 국악 콘서트’ 개최 - -국악인 박애리 특별출연…지역 국악동호회 회원들, 전국 아리랑 무대 선사
  • 기사등록 2017-07-05 05:31:00
기사수정

 

 

한국국악협회 하남시지부(지부장 정남훈)가 오는 78() 오후 6시 하남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하남시민과 함께하는 효() 국악 콘서트라는 타이틀로 제17회 정기공연을 연다.

 

‘2017 하남시 보조금 지원사업으로 진행되는 하남시지부는 지역 국악 동호회 회원들의 음악 역량을 향상하고 예술적 경험 기회를 제공하며, 아울러 지역사회 음악 발전에 기여한다는 데 이번 공연의 의미를 두고 있다.

 

실제로 공연 중간에 <</span>하남시민 MAKEOVER 프로젝트! ‘우리동네 국악인’>을 기획하여 국악을 사랑하는 지역 국악 동호회 회원들과 함께 무대를 꾸민다.

 


하남민요합창단은 서울·경기도 민요인 청춘가’, ‘태평가’, ‘양산도를 선보인다. ‘하남민요동호회는 충청·경상도 민요인 천안삼거리’, ‘밀양아리랑, 전라도 민요인 성주풀이’, ‘진도아리랑을 각각 나눠 부른다. 박진규 교사(덕풍중)는 제주도 민요인 너영나영을 열창한다.

 



중앙대학교 국악대학 및 동 대학원 석사 출신으로 실력과 이론을 겸비하여 전통무대뿐 아니라 방송, 국악 뮤지컬 등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는 경서도 소리꾼이자 연출가인 정남훈 지부장은 정선아리랑창부타령을 주진희의 춤과 곁들여 무대를 수놓는다.

 



이번 공연에서는 대중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국악인이자 방송인 박애리 명창이 특별출연해 쑥대머리’, ‘배 띄워라’, ‘신사랑가등 익숙한 곡들을 들려준다. 

 

특별히 마지막 무대는 만사형통의 기운을 하남시민들에게 전한다는 뜻에서 모든 출연진이 무대에 올라 민요 뱃노래’, ‘잦은 뱃노래를 합창하며 하남시민들의 화합을 다진다.

 

연극배우 조다정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에서는 박윤정 명창(경기민요), 정은이(가야금), JH컴퍼니, 국악 실내악단 ‘The 나린등도 함께 출연한다.

 

한국국악협회 하남시지부는 지난 1999년에 창립한 이래 국악을 통해 하남시민과 소통해 왔다. 특히 해마다 각기 다른 콘셉트로 정기공연을 개최해오고 있는데 올해로 17회째를 맞고 있다.

 


정남훈 지부장은 일 속에 파묻혀 사는 현대인들을 위해 좀 더 가까이에서 국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열린마당을 펼쳐 한바탕 신명 나는 공연을 펼치고자 한다며 공연의 취지를 소개하고 이번 공연을 통해 국악이 하남시민 속에서 숨 쉬며 발전해나가는 우리 소리로서 거듭나는 매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모든 자리 무료(사전예매 필수). 문의:(031-792-0909)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23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