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항, ‘영일만 친구’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선정 - 포항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 영일만친구는한반도에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햇살을 담는다는 의미
  • 기사등록 2016-04-26 21:47:57
기사수정

 


포항시가 26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가 주관하는 ‘2016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농특산물공동브랜드 부문에서 전국 대표도시로 선정됐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2016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산업 분야 별 브랜드 기초조사와 소비자 조사 등을 통해 소비자로부터 신뢰를 받고 있는 국내 최고의 브랜드를 가리는 권위와 명성을 자랑하는 브랜드 시상이다.

 

  ‘2016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농특산물공동브랜드 부문은 지난해 말 1차 전문가 심의와 사전조사를 통해 후보도시를 선정한데 이어, 올해 1월 28일부터 2월 12일까지 대국민 설문조사와 한 달 간의 인증심사 등을 거쳐 포항시가 4개의 모든 평가항목에서 1위에 오르며 대표도시로 선정됐다.

 

  ‘영일만친구’는 한반도에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햇살을 담는다는 의미로 지난 2012년에 출범한 포항시가 인증하는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이다. 포항시는 이를 통해 지역 우수 농산물과 가공품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기반으로 지역을 넘어 전국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영일만친구’ 브랜드 사용 대상 품목은 포항시에서 생산되는 농·축·수·임산물과 이를 원료로 제조·가공한 제품들을 포함하고 있는데, 지역의 농·축협과 농업인, 농식품업체 등 51개소에 부추와 시금치, 사과, 전통장류, 포항물회 등 96품목이 선정·유통되고 있다.

 

  포항시는 현재 ‘영일만친구’를 통한 적극적인 홍보와 통합관리에 나서 소규모 업자들이 생산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있으며, 앞으로는 상표사용자의 각종 국제공인인증 추진을 통해 품질과 위생 안정성의 제도적 입증을 확보해 ‘영일만친구’가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비롯한 수출의 기본 인프라·지식 구축 지원 등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영일만친구’가 ‘2016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묵묵히 지역을 지키며 땀 흘린 농·수·축·임업 관계자들의 덕분”이라면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은 ‘영일만 친구’가 포항만의 자연친화적인 도시 이미지를 알릴 수 있도록 철저한 품질 관리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다각적인 부분에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26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