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방송FMTV

자유게시판

작성일 : 07-03-27 21:13
<B>[FAQ] 동영상 실행이 되지 않아요?</B>
글쓴이 : 동영상안내
조회수 조회 : 17,924

동영상 실행이 되지 않아요?




1.동영상 테스트에서 오류 메세지가 나오는 경우 아래와 같이 실행해 주세요.

(1) 먼저 동영상 플레이어(아드레날린,사사미등) 또는 코덱(Divx, Xvid, AC3, Codec, Mpeg등)을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에서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삭제하는 과정에서 '공용라이브러리를 삭제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세지가 뜨면 '아니오'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삭제후 컴퓨터의 운영체제에 맞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최신버전으로 재설치 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는 삭제하지 마시고 실행파일을 디스크에 저장으로 선택하신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또한, Windows98의 경우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9.0을 재설치해주세요.)

(2) 설정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인터넷 익스플로어에서 [도구]를 클릭하시고 [인터넷 옵션]으로 이동하셔서 [고급]탭을 클릭해주세요.
HTTP1.1설정에 두가지항목(프록시연결/HTTP사용)모두 체크하시고 [적용]을 클릭하신뒤 [확인]을 해주십시요.



②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도구]로 이동하신후, [옵션]에서 [네트워크]탭의 [스트리밍 프로토콜] 전부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③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도구]로 이동하신후, [옵션]에서 [네트워크]탭의 [구성]버튼을 클릭, [웹브라우저의 프록시 설정 사용]에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네트워크탭 또는 프록시 사용설정이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아이피 공유기 사용여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 동영상 테스트에서 소리만 나오고 화면이 나오지 않는 경우는 아래와 같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근에 설치하신 통합코덱이 있으시다면 [내컴퓨터]의 [제어판]에서 [프로그램추가/제거]를 클릭후 해당 코덱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삭제 후, DirectX 최신버전을 다운받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 최신 DirectX 설치하기

만약, 동영상 재생시 버퍼링 시간이 지연되면서 소리가 끊기고 동영상이 나오지 않으실 경우, 과부하현상으로 재부팅후 시간을 두셨다가 다시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3. 동영상 테스트에서 정상으로 나온다면 라이센스를 받지 못하는 경우로 아래와 같이 해주시기 바랍니다.

(1) DRM폴더내의 라이센스 파일을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윈도우2000, XP의경우 C:\Documents and Settings\All Users\DRM
윈도우ME의 경우C:\Windows\DRM
윈도우98의 경우C:\Windows\ALL Users\DRM
폴더안의 파일을 모두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미디어 플레이어를 재설치 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는 삭제하지 마시고 실행파일을 디스크에 저장으로 선택하신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

(3)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도구]로 이동하신후 [인터넷 옵션]을 클릭, 아래의 세가지 (보안/개인정보/고급)메뉴에서 기본값으로 조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보안]메뉴에서 [기본수준] 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② [개인정보]메뉴에서 [기본값]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③ [고급]메뉴에서 [기본값 복원]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위의 조치를 다 하셔도 동영상이 실행되지 않는경우는 회원님 컴퓨터내의 운영체제 문제로 보여집니다. 운영체제의 점검 또는 재설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